인권침해를 당했을 때 상담, 진정, 민원, 조정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가인권위원회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인권상담조정센터에서 전문적인 지원을 받아보세요. 전화, 방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람답게 살 권리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목차
- 인권침해에 대한 정보
- 국가인권위원회 상담 방법
- 온라인 진정 접수 서비스
- 민원과 조정 신청하기
- 법률 관련 행정서비스 정보
인권침해에 대한 정보
인권침해의 사례와 인권 관계 법령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가인권위원회 상담 방법
상담은 전화, 방문, 수어가 있습니다.
전화상담은 1331번으로 연결하면 전문상담사와 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으로 통화 시 앞에 지역번호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담시간은 평일 09:00~18:00이며 점심시간은 12:00~13:00입니다.
방문상담의 경우 평일 09:00~18:00 점심시간은 12:00~13:00입니다. 상담장소는 인권상담조정센터 10층입니다. 미리상담예약을 신청해 주세요.
전문상담일정 확인 및 방문상담 예약 신청하기
수어상담의 경우 방문상담예약에 상담 내용을 작성해 주시면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진정 접수 서비스
진정 접수방법은 전화, 우편/방문, 팩스, 홈페이지 신청, 이메일이 있습니다.
전화는 1331번이며 핸드폰 통화 시 지역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용시간은 위의 상담신청 시간과 같습니다.
우편/방문은 (우 04551) 서울특별시 중구 삼일대로 340 (저동 1가) 나라키움 저동빌딩 10층 인권상담조정센터로 방문하시거나 진정서를 다운로드하여 우편으로 접수 가능합니다.
국가인권위원회-자료제공
이메일 신청은 진정서를 작성하고 hoso@humanrights.go.kr로 보내면 접수 가능합니다.
민원과 조정 신청하기
법률 관련 행정서비스 정보
무료법률상담센터 행정서비스 신청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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