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형욱 보듬컴퍼니 논란 정리 알아보겠습니다. 퇴사자들의 후기를 보면 안 좋은 점이 많습니다. 강형욱이 대표인 보듬컴퍼니 퇴사자들이 잡플래닛에서 낮은 평점을 주고 많은 불만을 표출한 후기를 남겼습니다. 후기들을 살펴보고 어떤 논란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슈를 확인해 보세요.
목차
- 강형욱 보듬컴퍼니 논란
- 강형욱 보듬컴퍼니 퇴사자 후기
- 강형욱은 어떤 사람일까?
강형욱 보듬컴퍼니 논란
개통령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강형욱 대표가 운영하는 보듬컴퍼니가 논란에 휩싸였니다.
잡플래닛 평균평점 1.7점을 기록한 (주)보듬컴퍼니는 강형욱 대표가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퇴사자 분들이 평점 1점과 함께 많은 후기를 남겨주셨고 대다수가 '이 기업을 추천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마이너스 별점이 있다면 마이너스를 주고 싶다는 퇴사자 분들이 많아 논란입니다.
보듬교육 서비스는 2024년 6월 30일까지 운영되며 반려견 교육서비스는 전면 종료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보듬숍은 운영 유지)
고객센터의 경우 2024년 5월 1일부터 대표전화 1800-6358의 연결이 종료되었습니다.
강형욱 보듬컴퍼니 퇴사자 후기
수많은 내부직원의 폭로로 회사를 비판하는 내용의 후기들이 많이 퍼진 상태입니다. 정신적인 상처를 많이 받았다고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퇴사자가 뽑은 보듬컴퍼니의 단점
- 업무에 비해 낮은 급여
- 잦은 가스라이팅
- 직장 내 괴롭힘
- 인격모독 등 정신 공격
- 선을 넘는 감시와 통제
많은 후기들이 있어 읽는 동안 스트레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상 퍼져있는 후기들의 요약된 내용을 전달드립니다.
보듬컴퍼니 후기 요약
- 나르시시스트가 운영하는 회사, 평생 일하다 노예처럼 일하고 버려지는 직장으로 정상적인 회사 생활이 어렵습니다.
- 장기근속자에 대한 보상은커녕 직장 내 이간질과 가스라이팅으로 정신적으로 피폐해지는 회사입니다.
- 회사 매출 대비 직원들에 대한 보상과 복지가 터무니없이 부족하며 회사가 폐업을 앞두고 있음에도 신입직원을 채용하고 폐업사실을 숨기는 등의 행태를 보였습니다.
- 오래 일한 직원들에게 조차 전화로 해고를 통보하고 잘 일하고 있던 직원들의 업무 역량을 깎아내렸습니다.
- 기분에 따라 물건을 집어던지기도 하고 상냥해지기도 해 회사 분위기는 엉망이었습니다.
- 사내 대화방에서 휴일에도 업무를 줘 쉬지 못하게 했습니다. CCTV로 직원의 사생활을 감시하고 SNS 활동까지 검열하는 등의 행태를 보였습니다.
- 회사가 어려워지는데 해외여행을 갔습니다.
- 직원들 회식을 잡은 식당이 비싸다며 취소하고 다른 식당에서 회식을 진행시켰습니다.
- 카톡 등 개인적인 메신저를 사용 금지하고 특정 메신저를 사용하게 합니다.
- 메신저 내용을 감시하고 감시에 대한 동의서 작성을 강제했습니다.
- 회사 내부 인테리어 공사 중에 역한 냄새가 나는 상황에도 직원들은 근무시키고 대표는 출입도 하지 않았습니다.
- 임금의 남녀차별이 심했습니다.
- 선심 쓰듯 회사에서 대출을 해주고 뒤로는 대출받은 직원의 임금 인상폭을 낮게 했습니다.
- 업무시간이 아닌 때, 업무 외 사적인 일을 지시했습니다.
- 직원들이 친하게 지내지 못하도록 이간질, 험담 등으로 팀워크를 방해했습니다.
- 기분파여서 면접에 합격한 지원자의 목소리에서 기쁨이 느껴지지 않는다고 합격을 번복했습니다.
- 지원자의 개인정보를 직원에게 발설했습니다.
강형욱은 어떤 사람일까?
강형욱 과거 (보듬 TV 인터뷰 직원들이 같이 식사하기 싫어해)
강형욱은 개통령이라고 불리며 강아지 강 씨라는 별명을 가진 사람입니다. 1985년 생이고 경기도 성남시에서 태어났습니다.
현재 직원들에게 많은 미움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급여는 최저임금 수준으로 지급하고 직원들에게 월급을 주는 것을 아까워한다는 말까지 있어 이미지에 심각한 타격을 입은 상황입니다.
퇴사자 중 공황장애, 우울증 등 정신적인 피해를 호소하며 치료를 받고 있는 분도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논란에 대한 해명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일방적인 명예훼손적 글이라고 보기에는 너무 구체적이고 많은 사람들의 말이 공통되기에 강형욱 씨의 입장이 난처할 것 같습니다.
잘못된 것이 맞다면 하루빨리 사과하고 보상하며 잘못된 부분을 개선해야 할 것입니다.
반려견의 행동을 교정하는 것에 탁월한 기술이 아무리 훌륭하더라도, 사람과 함께하는 사회성이 부족하다면 회사를 운영하는 대표로서의 자질이 없다고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