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팬을 사용하시다 보면 긁힘이나 까짐 등으로 코팅이 손상되는 일이 생깁니다. 버리기에는 아까운 작은 긁힘과 까진 부분이 있다면 글을 확인해 주세요. 집에서도 간단하게 프라이팬의 코팅 복원이 가능합니다. 프라이팬 코팅 되살리기의 꿀팁과 함께 가성비 프라이팬을 소개드립니다.
프라이팬 코팅 복원 집에서 하는 법
프라이팬의 코팅은 음식이 눌어붙지 않게 함과 동시에 볶음요리를 할 때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코팅 복원에 우유 속 성분인 카제인이 도움이 됩니다.
프라이팬 코팅 복원 방법
- 먹다 남은 우유나 상한 우유를 프라이팬에 넣고 끓여주세요.
- 끓이는 동안 프라이팬에 골고루 카제인성분이 묻을 수 있도록 프라이팬을 움직여주세요.
- 프라이팬의 긁힌 부분이나 까진 곳에 카제인 성분이 스며들며 코팅이 복원됩니다.
- 3분~5분간 끓여주시고 우유는 적당량 넣어주시면 됩니다.
- 코팅이 끝나면 흐르는 물에 키친타월 등 부드러운 소재로 닦아주세요.
- 복원된 프라이팬을 사용하기 전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살짝 발라 키친타월로 닦아준 후 사용하세요.
가성비 프라이팬 고르기
가격이 비싸다고 프라이팬의 성능이 좋을까요? YTN뉴스에서 코팅이 우수하면서 가격은 싼 프라인팬을 소개했었습니다. 그 정보를 공유드리겠습니다. 조사 당시와 가격변동이 있었습니다.
가성비 프라이팬은 24cm 기준
홈플러스의 시그니처 IH티타늄 단조 프라이팬(인덕션 겸용 가능)으로 가격이 13,100원 밖에 하지 않습니다.
2위는 모던하우스 레인포레스트 스톤코팅팬 14,500원이고 3위는 도루코 퓨어 라이트 애쉬 블루 IH 17,020원입니다.
1~3위 제품이 모두 국산인 만큼 믿고 쓸 수 있겠습니다.
프라이팬 정리 추천
프라이팬을 겹겹이 쌓아 정리하면 꺼낼 때 쉽지 않습니다. 설거지를 하고 나서도 쌓아두면 찝찝할 때가 많습니다. 프라이팬은 세로로 세워서 보관하는 게 좋습니다. 프라이팬끼리 서로 긁혀 코팅이 벗겨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품은 리빙스토리의 확장형 프라이팬 정리대입니다. 1+1 행사를 진행하는 것 같은데 필요하시다면 구매해 보시기 바랍니다.
프라이팬만 정리해 보관하는 제품도 있지만, 냄비와 냄비뚜껑까지 함께 보관하기 편한 제품이 있어서 추천드립니다. 최소 30cm에서 최대 59cm까지 수납확장 기능이 있습니다. 또 본체를 분리해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추가로 도움이 될 만한 정보 공유